본문 바로가기

[ 일상 ]/영어공부

영어공부 혼자하기 2편 < 혼자 해야하는 3가지 이유! >

안녕하세요. 긍정적인앤입니다

저의 다양한 생각과 정보들을 공유하고 & 저도 성장하고 & 누군가에게 도움도 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!

오늘도 제 글을 읽으러 와주신 여러분~행복하세요

오늘은 “영어공부 혼자하기 < 혼자 해야 하는 3가지 이유 >” 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볼게요^^!

저의 개인적인 경험과 의견이 들어간 점 참고해주시면서,

그럼 지금 시작합니다. Go!

< 혼자 해야 하는 3가지 이유 >

1. 우리에게 부족한 것은 수업 시간이 아니다!

우리는 대부분 학창시절을 포함해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영어공부를 합니다.

저도 그랬구요.^^*

하지만 그렇게 오랫동안 공부를 하고, 수많은 시험을 치르고도 외국인만 만나면 식은땀이 나고, 멘붕에 빠지는거에요.ㅜㅜ

왜 그럴까요?

10년 넘게 공부했는데 너무! 어이없지 않나요?ㅎㅎ

사실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단어들을 알고 있고, 많은 문법을 알고 있고, 많이 알아들을 수 있고, 해석 할 수 있습니다.

한국에서 갑자기 만난 외국인이 우리에게 할 말은 정해져 있지 않겠어요?ㅋㅋ

길을 물어본다거나, 무언가 찾는 방법을 물어본다거나 그러겠죠?ㅎㅎ

저도 그들이 하는 말이 뭔지는 알겠다는 말이에요!

눈치만 봐도 알겠어요!!

근데 다 알아 듣겠는데!!!

떠오르는 거라곤 “I'm sorry”, “I don't know” 와 몇몇 단어들만이 머릿속에서 맴돌 뿐입니다.

저는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들이 오랜 기간 동안 영어를 배우면서도 영어를 말할 수 없는 이유는 수업시간이 부족해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.

영어는 결국에 언어이고, 언어는 말입니다.

우리가 한국말도 늘려면 말을 많이 해봐야 하는 것처럼

영어도 말을 많이 해보고, 그 과정에서 그 말들이 내 입에 붙고, 그 말을 하는 상황들을 연습하면서 는다고 생각해요.

하지만 우리는 끊임없이 쓰고, 외우고, 해석하고, 문제 맞추기를 반복하면서

정작 말하는 능력을 키우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.

영어를 문자로 말고, 언어로 활용하고 싶나요?

그렇다면 우리에게 필요한 건

내가 알고는 있지만 말하지 못하는 것들을 반복해서 말해보고, 그 연습과정에서 그 말들을 내 입에 붙여보고, 그 말들을 사용하는 상황들을 연습하고, 이런 여러 과정을 거칠 수 있는 혼자 공부하는 시간이 꼭!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
그 후에 내 안에 쌓인 말들을 꺼내 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

예를 들면 화상 영어나, 원어민 수업 같은 방법들을 이용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.

IN PUT이 있어야지 OUT PUT이 있지 않을까요?

∴결론: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수업시간이 아니고, 혼자서 말을 연습하는 시간이다^^!

2. 영어수업듣기≠영어공부!

저도 처음에는 영어 학원을 다니면서 영어공부를 했습니다.

저의 경우 어느 순간부터 영어학원에 가서 한 시간을 배우고 오는 것=영어 공부했다. 라는 자기 합리화가 되더라구요.

물론 저보다 의지가 강한 분은 그러시지 않으시겠죠?ㅎㅎ

말 그대도 영어수업을 듣는 것은 듣고 지나가는 것일 뿐 나의 것이 아니더라구요.

진짜 영어실력을 성장시키고 싶다면 영어수업은 거들어줄 뿐! 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!

그리고 꼭! 혼자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응원합니다.^^/

3. 삐! 주객전도 주의요망!

저는 영어 학원을 다니는 동안 참 재미있었습니다.

영어공부를 하는 것보다도ㅋㅋㅋ 사람들을 만나는 재미가 아주 쏠쏠했습니다.

그 시간이 헛되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.

모두 소중한 인연이 되었으니까요.^^

하지만 저의 경우, 주객이 전도되고 말았어요!ㅎㅎㅎ

비단,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저와 같다고 믿고 싶습니다!!ㅎㅎㅎ

인맥은 다른 곳에서 쌓고,

영어공부는 INPUT 쌓는 연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

혼자 공부하는 고독한 싸움을 하는 시간이 꼭 필요한 것 같다!

실패를 바탕으로 말씀드립니다.^^*

도움이 되셨다면

하트()&댓글&구독 해주세요^^*

참고로 하트()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.^^*

카테고리를 누르시면 더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.

 

영어공부 혼자하기 1편 < 전업주부가 꾸준히 영어공부 하는 5가지 이유! >

 

영어공부 혼자하기 1편 < 전업주부가 꾸준히 영어공부 하는 5가지 이유! >

안녕하세요. 긍정적인앤입니다♥ 오늘은 < 36살 전업주부인 제가 혼자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는 이유! > 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.^^! 2년 전에 처음 왕초보영어학원을 등록하면서 영어공부를 하기..

positive-ann.tistory.com

영어공부 혼자하기 3편 < 나에게 맞는 영어공부법 찾는 3단계! >

 

영어공부 혼자하기 3편 < 나에게 맞는 영어공부법 찾는 3단계! >

안녕하세요. 긍정적인앤입니다♥ 저의 다양한 생각과 정보들을 공유하고 & 저도 성장하고 & 누군가에게 도움도 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! 오늘도 제 글을 읽으러 와주신 여러분~행복하세요♥ 오늘..

positive-ann.tistory.com

[단계별 / 유투브로 영어공부 마스터 할 수 있다!]

 

[단계별 / 유투브로 영어공부 마스터 할 수 있다!]

『 긍정적인 앤의 추천 한마디 』 세상 참 좋아졌다! 학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단계별 ,무한반복 가능한 훌륭한 유투버 영어선생님이 이렇게나 많이 계시니 말이다! “영어 공부하는 법”만 알아보지..

positive-ann.tistory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