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[ 육아 ]/나의 육아팁

[엄마의 역할, 도대체 어디까지인가? 에 대한 고찰]

그네타는 아이의 모습을 보다가 우연히 든 생각, 그네타는 아이를 하늘에서 본다면 아무리 높이 날아올라도 아직 멀었다 싶겠다. 또 땅에서 본다면 조금만 높이 올라가도 얼마나 위험해 보일까 싶었다.

그리고 동시에 아이를 둔 엄마는 어떤 시선으로 아이를 봐라봐야 엄마와 아이 모두 행복할 수 있을까? 라는 생각이 들었다.

엄마의 역할, 도대체 어디까지인가?에 대한 고찰! 지금 시작합니다. Go!

어떤 엄마들은 그네타는 아이를 하늘에서 보고 있는 것만 같아요.

아이가 아무리 열심히 타도 기준이 너무 높아서 성에 차지 않는 것 같아요.

아이는 힘들고, 엄마는 불만족스러워보여요.

어떤 엄마들은 그네타는 아이를 땅에서 보고 있는것만 같아요.

아이가 조금만 높이 올라가도 너무 불안해해요.

아이는 날고 싶지만, 엄마는 근심이 가득해보여요.

또 어떤 엄마들은 아이를 안고 그네를 같이 타고 있어요.

물론 어릴 때는 필요할 때도 있어요. 같이 타고 있어서 아이와 똑같은 위험을 느끼고, 똑같은 감정을 느껴서 객관성을 유지할 수가 없어요. 아이의 표정을 볼 수도 없죠.

아이는 답답하고, 엄마는 아이와 내가 한몸 같아요.

그래서 저는 언제 엄마와 아이가 둘 다 행복할 수 있을까? 생각해 봤어요.

그건 어릴 적 그네 탈 때 엄마처럼, 아이 등 뒤에서 아이가 밀어달라고 할 때만 밀어주고, 아이가 혼자서 잘 타면 벤치에 앉아 아이를 흐뭇하게 바라볼 때인 것 같아요.

아이도 마음껏 날 수있고, 엄마도 행복할 수 있어요.

 

오늘도 너무 참견하고 싶지만, 참견하고 싶은 마음을 참고, 벤치에 앉아 흐뭇하게 웃고있는 엄마가 되려 노력해요^^*

-이 글은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개인의 소견임을 말씀드립니다.-

youtu.be/v5FjxRjDfL8

 

[자기주도적인 아이로 키우는 4가지 방법!]

 

[자기주도적인 아이로 키우는 4가지 방법!]

1.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? 주도하지마라! 말장난처럼 느껴질 수 있겠지만, 이게 정~말 내가 말하고 싶은 핵심이다. 나는 30대다. 나의 엄마 시대에는 정말 말 그대로 먹고살기가 바빴다. 그래서 아..

positive-ann.tistory.com

[ 아이의 자존감을 올리고 싶다면 함께 ○○하라! ]

 

[ 아이의 자존감을 올리고 싶다면 함께 ○○하라! ]

아이의 자존감을 올리고 싶다면 함께 무얼 해야 할까? 얼마 전에 내가 가고 싶어 간 곳에서 ‘와~이거 아이 자존감 올리기에 이만한 게 없겠구나.’ 생각했다. 참고로 우리 아이들은 7살, 3학년이다. 바로! 아이..

positive-ann.tistory.com

[현대사회의 문제점-대가를 치르지않는 아이들]

 

[현대사회의 문제점-대가를 치르지않는 아이들]

안녕하세요. 긍정적인앤입니다♥ 오늘은 제가 엄청난 현대사회의 문제점이라고 생각하는! "대가를 치르지 않는 아이들"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합니다. 제가 10년간 아이를 키우면서 봐왔던 사과시키지..

positive-ann.tistory.com

[아이와 함께~ 즐겁게 여행하는 3가지 TIP★]

 

[아이와 함께~ 즐겁게 여행하는 3가지 TIP★]

안녕하세요. 긍정적인앤입니다♥ 여행은 언제나 설레고 행복하지만,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♥은 종종 고행으로 돌변하기도 하죠?ㅋㅋ 저의 5살&8살과 함께한 싱가폴여행은 잘 안 걷는 5살 찡찡이와 함..

positive-ann.tistory.com